본문 바로가기
samsung childcare center

삼성어린이집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꿈을 위한 약속, 삼성어린이집을 소개합니다.

어린이들에게 질 좋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삼성어린이집을 운영,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우수한 보육 프로그램과 교사, 과학적으로 설계된 쾌적한 생활ㆍ놀이환경, 풍부한 교구와 교재, 전담 영양사 및 조리사를 통한 위생 및 식단 관리, 안전 관리 담당자 배치 및 전문 기관의 엄격한 시설 관리 등 시설과 운영 면에서 삼성어린이집은 최고 수준의 보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어린이집은 아이들을 정성과 사랑으로 돌보고 있으며 시설과 운영 및 교육의 질적인 면에서 우수한 기관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설계하고 지은 내 집 같이 편안한 시설과 환경을 갖춘 곳입니다.

아이들이 장시간 생활하는 공간인만큼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적합하며 안전하고 편안한 어린이집을 만들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아이들이 내 집같은 분위기에서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건물구조부터 실내외 시설물까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손잡이, 문턱, 모서리 처리 등 작은 부분 하나하나까지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였습니다.

아이들의 전인적 발달을 지향하는 교육의 장소입니다

삼성어린이집은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을 충실히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건강한 신체와 정서의 발달, 언어 및 지적능력의 발달, 사회성 및 도덕성의 발달 등 영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합니다. 이와 더불어 삼성복지재단에서 개발한 포괄적 보육서비스, 인성교육, 창의성 증진 교육, 다양성 존중 교육 등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과학적이며 체계적인 위생 및 영양관리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영양관리를 위하여 전문 영양사에 의해 짜여진 식단을 통해 안전한 식자재를 이용한 맛있는 급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양사, 조리사의 철저한 위생관리와 영양관리를 위해 정기적인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위생관리지침을 만들어 실천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건실 및 간호사가 있어 아동건강을 수시로 체크하고 있으며, 비상시를 대비하여 정기적인 안전교육, 소방훈련, 방역 및 소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정기점검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훈련받은 전문 보육교직원이 있습니다

아동 및 유아교육에 대한 전문지식과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교육을 받은 교직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삼성어린이집 최대의 자랑거리입니다. 교직원 종합 교육체계에 따라 입문교육, 전문성 강화교육, 소양교육 등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습니다.

만 1세~5세 영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삼성어린이집 환경을 소개합니다.

삼성어린이집은 영유아들이 장시간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하고, 각 연령의 발달에 따른 욕구과 흥미를 충족시킬 수 있는 놀이영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국에 위치하고 있는 삼성어린이집 현황을 확인하세요.

전국 삼성어린이집 현황표
지역 어린이집
수도권 선릉삼성, 쌍문삼성, 이태원삼성, 상봉삼성, 신당삼성, 양천삼성, 상계삼성, 구로삼성, 인천삼성, 안산삼성, 부천삼성, 의정부삼성, 노블카운티삼성, 성남삼성, 안양삼성
강원 원주삼성, 강릉삼성
중호남 대전삼성, 청주삼성, 광주삼성, 익산삼성, 전주삼성
영남 양정삼성, 수정삼성, 대구삼성, 김해삼성, 포항삼성, 구미삼성, 마산삼성, 울산삼성
제주 제주삼성
삼성복지재단 어린이집 현황 일러스트, 수도권지역 15개소, 강원지역 2개소, 영남지역, 8개소, 제주지역 1개소, 중호남지역 5개소

삼성복지재단의 주요 사업을 살펴보세요.


삼성복지재단의 궁금한 소식을 확인하세요.